더 브릭스 공유오피스 용인점 스터디 1일권 사용 리뷰

더 브릭스 공유오피스 용인점 스터디 1일권 사용 리뷰

2달 전 즈음 된 블로그 포스팅 ‘스마트워크 바이블 책 리뷰’ 에서 공유오피스를 실제로 이용해보고 그 후기를 남기겠다고 이야기했다. 이 글은 그 부분을 직접 실천해보고 나서 남기는 후기다.

사실 나는 IT 관련 비즈니스를 하는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 사업자의 입장이 아니기 때문에 공유오피스를 굳이 사용해야만 하는 상황은 아니다. 다만, 현재 스마트워크 방식의 현주소는 어떻고,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직접 사용해 봐야겠다고 결정한 것이었다.

공유오피스는 대부분 한달권 이상으로 돈을 결제해서 사용하는 게 일반적이다. 공유오피스는 대체로 동종업계 사업자가 서비스 대상이기 때문에 1일권을 제공하는 업체는 사실 흔하지 않다. 상식적으로 사업을 하는 사람 입장에서 하루만 사업할 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런 관점에서 1일권을 제공하는 업체의 장점이 있다. 전업으로 사업에 도전하는 사람이 아니라 직장이 따로 있고 부업 개념으로 블로그/유튜브 등을 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장소이기 때문이다.

나도 그래서 1일권을 제공하는 업체를 인터넷에서 찾아보았고, 그런 업체들 중에 집과 아주 가까운 위치에 있는 공유오피스를 발견하여 사용하게 되었다.

*

더브릭스 공유오피스 소호사무실 용인점
경기 용인시 기흥구 중부대로 579 강남대프라자 4층
24시간 영업
0507-1371-6100
https://blog.naver.com/thebricks_soho

참고: 위에 기재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사무실 1일권 예약이 가능하다. 혹시나 급하게 1일권 예약이 필요하다면 직접 방문하지 않고 홈페이지에서 예약해도 된다.

*

더 브릭스의 장점은 교통편이다. 용인 강남대역 바로 근처에 위치한다. 특히 위치 자체가 지하철(용인 경전철), 버스 모두 접근 가능하여 대중교통의 접근성이 좋고 특히 서울 강남권, 분당 판교 등의 IT업체 밀집지역에 있는 회사에 출장 등을 가기에 매우 좋은 위치다. 공유오피스의 특성상 IT 관련 비대면, 무자본창업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고려해 봤을 때 이런 위치상의 장점은 큰 강점으로 보여진다.

다만, 교통편이 좋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단점이 있다. 대로변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공유오피스 치고는 조금 시끄럽다. 사실 주변 환경이 다소 시끄럽기 때문에 블로그 컨텐츠를 만들기에는 나쁘지 않지만 유튜브 컨텐츠를 만들기에는 그리 적합하지 않다. 이런 환경에서 유튜브 촬영을 한다면 주위 잡음이 녹음될 가능성이 크다.

독자들이 이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더 브릭스 공유오피스 작업 환경의 주변 소음을 녹음해 보았다. (사운드 첨부: 동영상으로 사운드 첨부)

시끄럽다는 단점을 어느정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나처럼 창가에 위치한 자리를 대여하는 게 아니라 대로변에서 떨어진 안쪽 자리를 대여하면 된다. 다만, 이런 자리는 조용한 반면 창문이 없기 때문에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다.

*

편의시설은 당연히 기본적인 것들은 지원된다. 차, 커피 등도 기본 무료로 지원되며, 믹스커피 말고 원두커피도 있다. 프린트도 할 수 있다. 단, 무료로 프린트 할 수 있는 매수에 제한이 있다. 입주사마다 한달 100매까지 무료로 프린트가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다. 추가 출력시 장당 10원이 부과된다고 하는데, 장당 10원이면 근처 문구점 등에서 프린트하는 것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저렴하다. 단, 1일권의 이용자는 사업자가 아닌 프리랜서 등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무료 프린트가 안될 것 같다. 사실 나같은 경우에는 안될 것 같아서 그냥 이용할 생각을 하지 않았다.

1일권 사용시 주차는 1시간까지만 무료주차이며, 그 이후 주차는 30분당 1000원으로 다소 비싼 편이다. 만일 나처럼 블로그/유튜브 컨텐츠 등을 위해 1일권을 사용하려는 사람이 있다면 자차로 운전해서 오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다만, 한달 이상을 결제해서 사용하는 사업자라면 주차 관련된 문제는 더 브릭스에서 해결해주지 않을까. 무료로 제공되는 건지 아니면 주차요금을 따로 한달 이상을 결제해야 하는지는 한달 이상 결제를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

더운 여름 날씨일 때 공유오피스를 이용하게 되었는데, 냉방은 지원되지만 중앙 냉방 시스템이라 오피스 내부가 시원하다고 느껴질 정도는 아니다. 햇빛이 들어오는 창가가 아니라 햇빛이 없는 안쪽 자리라면 조금 더 시원할 것 같기도 하다.

*

(사진 첨부)

사진에서 짐작하다시피 이 공유오피스는 오픈된 공간에서 사업자들끼리 정보를 공유하면서 같이 협업하는 개념이 아니다. 철저히 개인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고, 개인사업자 1~2명이 각자 자리를 잡아서 각자 원하는 작업을 남들 눈치 보지 않고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런 공간은 장단점이 뚜렷하다. 사업자들끼리 정보공유는 어렵겠지만 철저한 개인 공간이기 때문에 좋은 업무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다.

와이파이는 지원되지만 와이파이 속도가 다소 기대 이하다. 이 곳에서 게임을 하려고 시도해 봤다가 인터넷 속도 문제로 게임이 잘 진행되지 않아 포기했다. 다만, 이런 곳은 장소 특성상 게임보다는 사무업무를 하는 것이 주 용도일 것 같아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다. 일반적인 사무업무에는 인터넷 속도가 아주 빠를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지금 리눅스 환경에서 블로그 글을 쓰고 있는 중에도 큰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고 있다. 유튜브도 확인해 봤는데 PC로 720p까지는 그럭저럭 동영상이 끊기지 않고 나올 정도다.

*

결론적으로 더 브릭스 공유오피스는 장단점이 뚜렷한 곳이다. 목적에 맞게 사용한다면 좋은 업무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여타 다른 공유오피스에서는 잘 지원하지 않는 1일권이 있고 인프라도 사업장 공유오피스라는 목적에 맞는 정도로는 나쁘지 않다. 무엇보다 1일권이 10,000원이라면 해당 지역 근처의 스터디카페와 비슷한 정도라서 가성비는 나쁘지 않다고 본다. 다만 스터디카페와는 목적과 적합한 활동 분야가 많이 다르기 때문에 목적에 맞게 잘 선택한다면 유용할 것이다.


해당 컨텐츠는 AI 생성 컨텐츠의 자료로 쓰일 예정인 컨텐츠입니다.

오리지널 컨텐츠는 사람이 직접 타이핑하여 만들었습니다.

이 컨텐츠를 AI로 편집했을 때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나중에 유튜브로 공유할 예정입니다.

1 답글

트랙백 & 핑백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