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ernally managed environment 문제 해결 / 리눅스에 whisper AI 설치

시행착오를 거친 결과 구글에 <externally managed environment> 를 쳐서 나온 글들 중에는 이 링크에 나온 글의 해결방법이 가장 정확하다.

https://builtin.com/articles/error-externally-managed-environment

이 방법의 실전적인 방법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python3 -m venv ~/py_envs
source ~/py_envs/bin/activate
python3 -m pip install xyz

다만 py_envs 를 이름으로 만들었다면, source 뒤의 경로도 py_envs가 아니라 이전에 내가 생성한 이름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위에서 마지막 3번째줄 명령어는 리눅스로 파이썬3 특정 플러그인 환경을 설치할 거면 유용하긴 할 것 같다. 실제로 리눅스 환경을 사용하는 개발자라면 이 용도로 externally managed environment 문제를 많이 접하게 되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지금 나는 whisper AI 설치가 목적이고, 이는 whisper AI 설치에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명령어다.

whisper AI 설치에 쓰는 명령어는 원래는 다음과 같은데, 이를 변형해야 한다.

pip install -U openai-whisper

리눅스 환경에서 이걸 제대로 설치하려면 이 명령어를 다음과 같이 수정해야 한다.

sudo python3 -m pip install openai-whisper --break-system-packages

결국 동작하는 명령어는 다음과 같았다. 하지만 컴퓨터의 하드웨어 사양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이번에 리눅스에서 whisper AI를 깔았던 이 컴퓨터의 하드웨어 사양은 AMD사의 끝판왕급 CPU와 그래픽카드가 달린 굉장히 좋은 스펙의 컴퓨터라는 사실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이 컴퓨터보다 사양이 떨어지거나,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가 달린 컴퓨터의 리눅스 환경이라면 명령어가 달라질 수 있다.

*

이번에 리눅스에서 whisper AI 설치 방법을 다시 정리를 해서 내 유튜브 채널에 올릴 예정이다. 저번 리눅스 whisper AI 설치 때에는 녹화 환경이 좋지 못하여 음성 녹음을 같이 유튜브 방송에 내보낼 수가 없는 환경이었다. 이번에는 그 부분이 해결되었으므로, 사운드도 같이 방송할 수 있을 것이고, 좀 더 보는 사람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